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한국유씨비제약 '유시락스 시럽 100ml',14일 유한양행 통해 도매상에 공급 재개

한국유씨비제약(대표이사 황수진)이 20일 장기 품절이었던 항히스타민제 유시락스 시럽(성분명 히드록시진염산염, UCERAX 2MG/ML 100ML SYR)이 지난 14일 부로 공급이 재개됐다고 밝혔다.

한국유씨비제약은 8월 7일자로 대한약사회, 유통 대행을 담당하고 있는 유한양행, 도매상으로 공급재개 일정 안내 공문을 전달했다.

유시락스 시럽은 유한양행이 유통대행을 하고 있으며, 현재 도매상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제품 공급 재개와 관련해 한국유씨비제약 유시락스 담당 서현희 차장은 “우선 품절로 인해 불편을 겪은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환자 및 의약사분들께 빠른 시일 내에 공급 소식이 전달되어 조기에 불편이 해소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런 불편이 반복되지 않도록 원활한 국내 공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시락스 시럽은 두드러기, 피부질환에 수반하는 가려움(습진, 피부염, 피부가려움증), 불안, 긴장, 초조의 상태 등의 치료에 사용되며, 유시락스 100ml 시럽이 지난 상반기 해외 위탁제조사 사정으로 인해 제품 출하가 일시적으로 중단되었다가 지난 14일 부로 재개됐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