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휴온스 '제피러스흡입용캡슐300/25um'-한국팜비오 '유로시트라케이10mEq서방정',이달 급여 개시


한림제약 쎄레빅스주사,간질간대발작성 간질중첩증 조절-신경외과 수술 중 발작 치료.예방 급여 기준 삭제
보건복지부,'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일부개정고시안 공고

이달부터 휴온스의 성인 천식약 '제피러스흡입용캡슐300/25um'와 한국팜비오 결석약 '유로시트라케이10mEq서방정이 급여 개시된다.

보건복지부는 이같은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일부개정고시안을 공고한다고 1일 밝혔다.

일부개정안에 따르면 '살메테롤 지나포에이트 미분화+부데소나이드'복합제인 제피러스흡입용캡슐300/25um는 부분 조절 이상 단계의 성인 천식에 급여 적용된다.

유사 약제 'LABA+스테로이드 복합제의 성인의 천식과 동일한 급여기준이 적용된다.

다만 3~6개월에 한번씩 평가를 실시해 결과를 기재토록 했다.

포타시엄 시트레이트 성분 유로시트라케이10mEq서방정은 칼슘 결석이 있는 신세뇨관 산증, 저구연산염뇨성 수산칼슘 신결석증 및 칼슘결석 여부에 상관없이 요산결석증 처치 내에서 투여 시 건강보험이 인정된다.

이어 한림제약의 쎄레빅스주사는 간질간대발작(대발작)성 간질중첩증 조절, 신경외과 수술 중 발생하는 발작의 치료와 예방과 관련한 급여 기준 항목이 삭제된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