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식의약컨설팅그룹, 10일 제품 개발-인허가 업무컨설팅 협약 체결

▲(오른쪽에서 4번째부터)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송해룡 사업단장(정형외과 교수), ㈜식의약컨설팅그룹 강봉한 대표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사업단장 송해룡)과 ㈜식의약컨설팅그룹은 10일 신관 3층 심학기룸에서 ‘제품 개발 및 인허가 업무컨설팅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송해룡 사업단장(정형외과 교수), ㈜식의약컨설팅그룹 강봉한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 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개방형실험실 참여 기업들을 위한 개발, 인증, 인허가, 제조 등 컨설팅 ▲각종 행정 처분 등에 대한 대응 및 권리 구제 등 개방형실험실 참여 기업의 제품 개발 전주지적인 분야에 적극 협력하여 기술 사업화를 성공시키는데 상호 협력하게 된다.

송해룡 사업단장은 “고려대학교 구로병원은 국내 최대, 서울 유일의 개방형 실험실을 구축하고 있다”며 “이를 시작으로 의료분야 창업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 개방형 연구플랫폼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식의약컨설팅그룹 강봉한 대표는 “최근 다양한 첨단복합제품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는 반면, 해외 규제가 강화되어 국내 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서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참여기업의 성공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 구로병원은 올해 2월 보건복지부로부터 보건의료분야 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개방형 실험실 구축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 개방형 실험실 구축사업은 우수한 연구 역량과 인프라를 보유한 병원에 개방형 실험실을 구축해 기업과 연계하여 공동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건의료분야 창업기업을 육성·지원하는 사업이다.

㈜식의약컨설팅그룹은 제품 개발단계부터 국내외 시판승인은 물론, 업체의 일상적인 운영관련 자문서비스 등 식의약분야 전문 통합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