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올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약 294개사 2982품목...동일성분약 2개 이하 2389품목(272개사)

2019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은 294개사 2982품목이며, 이 중 동일성분 의약품이 2개 이하인 경우 272개사 2389품목으로 가장 많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는 '2019년도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을 지난 11월 28일(목) 홈페이지(http://www.hira.or.kr)와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 홈페이지(https://biz.kpis.or.kr)에 공고했다고 밝혔다.

'생산·수입·공급 중단 보고대상 의약품'이란 제조·수입사가 생산·수입·공급을 중단하는 경우 그 사유를 중단일의 60일 전까지 식약처장에게 보고해야 하는 완제약이며 이를 준수하지 아니하는 경우 전 제조 업무정지 행정처분을 받게 된다.

전 제조 업무 정지 행정처분은 1차 3개월, 2차 6개월, 3차 업허가취소다.

보고 대상의약품은 8가지 유형 중 퇴장방지약과 희귀약을 제외한 6가지 유형의 의약품에 대해 심평원장이 매년 전년도 생산·수입실적과 건강보험 청구량, 의약단체, 업계 의견 등을 반영해 대상 의약품을 선정한 후 보건복지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공고하고 있다.

식약처에서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해 보고대상 의약품으로 선정ㅙ 줄 것을 요청한 137품목(60개 제약사)도 포함되어 있다.

정동극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장은 이번 공고를 통해 “의약품 공급부족을 사전에 예방하고 의약품의 원활한 수급관리를 유도하여 안정적인 의약품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해당 의약품을 생산·수입하는 제약사 및 관련 단체는 이 제도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