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김승택 "분석심사 선도사업, 심사·평가 일관성·표준화·근거중심 보건의료 강화"

김승택 심평원장은 "올 건강보험 심사평가체계 개편에 따른 분석심사 선도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해 원칙에 기반한 심사와 평가 업무의 일관성과 표준화, 근거중심의 보건의료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택 원장

이어 "의약품 안전정보 제공을 확대하고, DUR 고도화를 통해 의약품의 유통 투명화와 약화사고 방지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장은 최근 신년사를 통해 "앞으로 20년을 계획하고 준비해 새로운 도약을 위해 나아가는 뜻깊은 한 해가 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올해는 심평원 조직이 개편된 지 20년이 되는 매우 의미 있는 해"라며 "어느덧 3년차에 접어 든 건강보험 보장성강화정책을 올해에도 변함없이 정부 로드맵에 따라 뒷받침하는 한편, 건강보험 재정변화를 정밀하게 모니터링해 지속가능한 건강보험의 미래를 열어 가는데 지혜를 모아가야 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심평원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대한 기대 수준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의약품 안전정보 제공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DUR 고도화를 통해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의약품의 유통 투명화와 약화사고 방지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창출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는 건전한 조직문화 속에서 ‘지역과 함께하는 행복한 직장’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다 같이 노력하자"고 주문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