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사)한국약제학회, 가톨릭대 약대 오의철 교수 회장 선임

사단법인 한국약제학회는 2020년도 신임 회장으로 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오의철 교수를 선출했다.

1971년 창립되어 올해로 49주년을 맞는 한국약제학회는 창립 이래 산·학·연·관 교류를 통해 학문연구와 기술개발 분야 및 관련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한국약제학회는 2020년 1월 1일부로 임기에 들어간 오의철 신임 회장과 새롭게 편성된 집행부를 중심으로 회무를 시작했다.

▲가톨릭대학교 약학대학 오의철 교수

오의철 회장은 취임과 함께 올 7월에는 일본약제학회와의 제4회 한·일 젊은과학자 워크숍(서울, 한국), 11월에는 2020 한국약제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Asian Journal of Pharmaceutical Science and Technology 연합 학술대회 등 활발한 국제간 교류를 통하여 학회의 글로벌 위상 강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오 회장은 "학회를 약제학 기반의 기초적인 학술활동을 넘어 전주기 신약 및 의약품 개발연구, 제품화 기술개발, 의약품 규제과학 및 정책과 사회 참여에 이르기까지 넓은 영역에서 학문적 기반과 혁신기술을 제공하는 전문학회로 성장시키고 글로벌 학회로 도약시킬 것”이라며 "약제학회가 우리나라 제약강국 건설에 한 축을 담당하는 중심 학회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오 회장은 학회 창립정신을 이어받아 시대적 역할과 요구에 부흥하기 위해 의약품개발 선진 과학기술의 활용, 의약품 규제과학의 추세, 제약바이오 현장의 이슈, 연구활성화 및 산관학협력 방안 등을 다루고 논의하는 국내외 학회행사와 활동의 다양한 계획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대학, 연구소, 제약회사, 정부기관에서 활동하는 인재들을 폭넓게 선임하여 다음과 같이 임원진을 새롭게 구성하고, 학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2020년 한국약제학회 임원진
▷ 회장 : 오의철
▷ 명예회장 : 강덕영, 유제만
▷ 부회장 : 구효정, 권오승, 김애리, 김진석, 백승열, 사홍기, 엄기안, 오유경, 우종수, 원권연, 이상득, 최영권, 한효경
▷ JPI 편집국장 : 한효경
▷ 사무총장 : 조혜영
▷ 총무위원장 : 문철
▷ 학술위원장 : 조정원
▷ 재무위원장 : 이화정
▷ 기획위원장 : 이미경
▷ 국제협력위원장 : 정성훈
▷ 홍보위원장 : 이영주
▷ 산학협력위원장 : 나동희
▷ 정보위원장 : 임수정
▷ 회원위원장 : 이재휘
▷ 관학협력위원장 : 장정윤
▷ 교육위원장 : 신범수
▷ 사업위원장 : 손세일
▷ 감사 : 김대덕, 이범진

천관욱 기자  car2080@korea.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관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