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의약품안전관리원, “체험형 약대생 심화실무실습 3월 6일까지 신청” 


예비 약사 6명 선발…실무체험·교육과정 10주 운영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한순영,)은 ‘2020년 대학생 심화 실무실습 교육’ 운영계획을 수립해 전국 약학대학에 배포하고 오는 3월 6일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미래 보건의료인의 약물감시 의식 제고 및 진로설계 지원을 위해 2012년부터 대학생 실무실습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실무체험형 심화실무실습으로 교육과정을 확대 개편했다.

이번 심화 실무실습은 의약품 안전관리 실무실습 과정은 7월 6일부터 9월 11일까지 총 10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약학대학 재학생 중 6명을 선발해 운영할 예정이다.

실습생들에게는 △의약품의 시판 후 안전관리 체계 △의약품 부작용 인과성 평가를 위한 약물역학연구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 등 의약품 안전관리 분야 실무체험과 의약품안전관리원이 운영하는 안전관리책임자 교육 및 APEC 약물감시 전문교육훈련을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순영 원장은 “약의 전문가로서 공공 분야에 종사하기를 희망한다면 국민 건강과 직결되는 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 기여하겠다는 사명감과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를 갖춰야 한다”며 “심화 실무실습 기간 동안 다양한 업무를 적극적으로 체험해 진로를 설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