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뷰
'신천지대구교회 신도 9334명 파악' 중수본.1차 격리 '증상有 544명' 진단검사 시행 

대구, 확진 환자 총 155명-관내 보건소 4542명 접촉자 자가격리
걍북, 22일 오전 9시 기준 확진환자 총 132명
대남병원, 확진자 격리치료병원으로 전환-국립정신건강센터 의료진 등 진료 예정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는 22일 대구시 및 신천지 대구교회 협조를 통해 대구지역 신도 약 9334명의 명단을 모두 확보했다고 밝혔다.

중수본에 따르면 1차로 확보한 4474명에 대해서는 전원 자가격리했고, 행안부 및 지자체 전담공무원 및 신천지 교단을 통해 관리하고 있다. 1차로 격리된 신도 중 544명이 증상이 있어 진단검사를 시행 중이다.

또 2차로 확보한 4860명에 대해서도 자가격리하고 증상유무를 확인 중에 있으며 유증상자에 대해서는 진단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도 전원에 대한 최근 해외여행력 및 의료기관 방문력도 조사할 계획이다.

중수본은 관련 종교 행사에 참석하신 분들은 그 사실을 지자체에 알리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나 관할 보건소로 전화하여 상담받을 것을 요청했다.

대구·청도지역 방역조치 및 지원상황에 따르면 22일 9시 기준 대구 지역의 환자는 총 155명이다. 확진환자들은 현재 전원 입원 및 격리조치 하고 있고, 관내 보건소를 통해 4542명의 접촉자의 자가격리를 관리하고 있다.

중수본은 현재 대구시 관내 음압병실 54개 중 51개를 사용 중이며, 인근 대구동산병원 및 대구의료원 등의 307개 병상을 추가로 확보하는 중이다.

아울러 21일 저녁 정세균 국무총리, 박능후 본부장, 진영 행안부장관, 권영진 대구시장 등이 함께 대구 지역에 대한 특별 방역조치 및 지원 필요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중수본은 대구시에 대해 공공병원, 군(軍), 공중보건의사 등 공공 지원인력을 확보하여 현장으로 지원하고 매점매석 행위 단속으로 적발된 보건용 마스크 221만개 중 100만개를 대구‧경북 등 민간시장으로 우선 공급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병상공급은 지역 내 의료기관 병상을 우선 활용하고 국가 감염병전담병원(국군대전병원) 등의 병상을 순차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대구시에서 대구의료원과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을 감염병전담병원으로 선정하여 운영할 경우, 이와 관련된 지원이 필요하다면 적극 지원하고 보호장구·검사키트·음압장비·구급차 등 의료물품이 부족한 경우 적극적으로 추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2일 오전 9시 기준 경북지역의 확진환자는 총 132명이다.

확진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청도지역의 환자는 인근 동국대병원, 안동의료원, 부산대병원, 국립중앙의료원 등으로 이동 격리치료하고 있으며 대남병원을 확진자 격리치료병원으로 전환해 국립정신건강센터 의료진 등이 진료할 예정이다.

중수본은 각 지역별 환자발생 현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코로나19 관련 방역조치를 위해 지자체에서 필요한 사항을 최대한 신속하게 검토하여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