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6월30일 도매업체 공적마스크 공급 중단 앞둔 서울시약, 내달 11일 지오영·백제약품에 재고 반품 요청


한약사, 비한약제제 일반약 판매, 처방·조제청구 등에 대응-합리적 해법 모색하기 위한 한약사관련TFT 구성

6월 30일 이후 조달청의 도매업체 공적마스크 공급이 중단됨에 따라 서울시약사회는 종료시점인 내달 11일까지 재고 소진을 위한 지오영과 백제약품에 재고 반품 요청사항을 회원 편의와 판단에 맡기기로 했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한동주)는 지난 16일 제5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회원들의 피로감과 고충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고 반품 등 안정적 마무리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6월 30일 이후 조달청의 도매업체에 대한 공적마스크 공급이 중단되므로 종료시점인 내달 11일까지 재고 소진을 위한 판매와 재고 반품을 회원 편의와 판단에 맡기기로 했다.

공적마스크 업무 종료과정이 원만히 이뤄질 수 있도록 도매업체에 반품 등 협조를 요청하고, 회원에게 구체적인 방법과 일정 등을 추가 안내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지난 6월 9~13일 닷새간 실시한 공적마스크 회원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공적마스크 업무를 평가하고, 향후 개선사항과 제도 방향성을 논의했다.

지난 분회장회의의 제안에 따라 한약사의 비한약제제 일반약 판매, 처방·조제청구 등에 대응하고, 합리적인 해법을 모색하기 위한 한약사관련TFT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어 서울시약사회 및 분회 홈페이지 유지관리 재계약, 제약산업 약사 교육 및 세미나 추진 등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이밖에도 디지털헬스케어TFT 구성, 코로나19 비상대응센터 대응 현황 등을 보고하고 2020년도 초도이사회 개최 방법 등을 논의했다.

한동주 회장은 “지난 4개월간 회원들이 약사 사명감의 발로로 참여한 공적마스크 업무는 감염병 확산 방지와 방역물품 안정화에 기여했다는 점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다”며 “국민 건강과 안전에 봉사하고 헌신한 회원들의 노고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 회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지역적 집단감염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어 약국 위생과 방역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