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치협·치위협, 상생 협력...치과계 위상제고·유대관계 회복에‘한 뜻’


치과계 보조인력난 심각성·협조 공감대

이상훈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을 비롯한 치협 임원진이 지난 23일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임원진과 만나 상견례를 가졌다.

이날 치협에서는 이상훈 협회장, 홍수연·김홍석 부회장, 최치원 총무이사, 김용식 치무이사, 이창주 대외협력이사, 이민정 보조인력정책이사가 참석했으며, 치위협에서는 임춘희 회장을 비롯해 박정란·박정이·유영숙 부회장, 안세연 총무이사, 전기하 정책이사, 한지형 대외협력이사가 배석했다.

이상훈 협회장은 치협과 유관단체간의 관계의 중요성에 대해 피력하며 치과계 전체 발전과 상생,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간의 긴밀한 협력관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이 협회장은 치협 31대 집행부의 공약 중 하나인 덴탈 어시스턴트 제도와 관련하여 “치과위생사 배출이 크게 늘어났지만, 보조인력 문제는 더욱 심화됐다”며 “단기간의 교육을 거쳐 치과의사의 진료보조를 전담하는 새로운 직역군이 필요한 만큼 앞으로 치위협과 머리를 맞대고 논의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임춘희 치위협 회장은 "현재 치과 보조인력 문제가 심각하다는 데 공감을 표함과 동시에, 치위협이 덴탈 어시스턴트 교육을 전담하길 희망한다"며 “치과계 유관단체의 유대관계를 위해 발로 뛰며 노력하는 이상훈 협회장의 모습과 진정성에 열의를 느낀다. 덴탈 어시스턴토 도입 등 보조인력 문제 해결에 관해 치위협과 자세히 논의해주길 바란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한편, 양 협회는 이날 상견례를 시작으로 향후 잦은 소통의 자리를 마련키로 했으며, 특히 보조인력 문제 등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실무팀 회의의 경우 최대한 조속히 개최키로 뜻을 모았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