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영양사협-농촌진흥청, 마늘 소비 촉진 홍보 책자 보급

(사)대한영양사협회(회장 이영은)는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과 함께 본격적인 마늘 수확기를 맞아 마늘 소비 활성화를 위해 마늘의 기능성과 조리법을 소개한 홍보 책자를 보급한다.

마늘은 우리나라 4대 채소 중 하나로 음식 양념에 사용되는 중요한 식재료이다. 농촌진흥청 연구에 따르면 마늘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가 밝혀져 고시형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등록된 바 있으며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지난 몇 년간 풍작이 계속돼 마늘의 수확량은 늘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소비가 줄어 수급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사)대한영양사협회와 농촌진흥청은 우리 농산물 소비 확산 업무협약에 따라 국내산 농산물 소비 확대 및 국민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자 금번 마늘 소비 촉진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됐다.

홍보 책자에는 마늘과 숙성마늘의 건강 효과와 제조법이 수록돼 마늘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마늘 피클, 마늘잼 등 마늘을 이용한 12종의 조리법을 소개했다.

본 자료는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카카오톡 채널을 통하여 이미지파일 형태로 전국의 영양사 및 영양교사에게 배포되며, 일부는 전국영양사학술대회(8월19일~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책자 형태로도 배포될 예정이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