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대웅제약, 서울치대와 공동 개발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 정식 출시

와디즈서 ‘양치힘’을 강조해 선공개한 결과 펀딩 목표 1011% 달성
치아에 들러붙은 프라그 제거에 필요한 양치힘 강조한 특허받은 칫솔대 특징
세균 99.9% 억제하는 항균모, 칫솔 교체시기 나타내는 블루 인디케이터모 적용

▲대웅제약이 1일 정식 발매한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이다.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1일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지난 달 1일부터 22일까지 ‘올바른 양치힘’을 강조한 메시지를 바탕으로 와디즈에서 선공개 됐다.펀딩 금액은 1000만원 이상 돌파돼 목표했던 금액의 1011%를 달성했다. 와디즈는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으로, 대웅제약은 ‘칫솔의 핵심은 칫솔대로부터 올바르게 전해지는 양치힘’이라는 메시지로 소비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지 파악하기 위해 와디즈에 선공개 했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대웅제약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이 공동 개발해 특허 받은 칫솔이다. 칫솔대를 통해 치아와 잇몸으로 양치힘이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 개발 단계부터 칫솔대에 주목해 설계됐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손에 잡히는 칫솔대가 육각 모양이어서 손목을 많이 꺾거나 크게 힘들이지 않아도 적정 힘이 주어지고, 치의학에서 권장하는 일자형으로 양치힘이 그대로 전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치의학에서는 치아에 들러붙은 프라그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지우개로 연필 자국을 지우는 정도의 힘(200~300g)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대웅제약은 소비자가 구강 상태와 치아 크기에 따라 칫솔을 선택할 수 있도록 총 4가지의 라인업을 구성했다. 치아와 잇몸이 건강하다면 치태와 치석제거에 효과적인 ‘안티프라그(작은헤드/일반헤드)’를, 치아와 잇몸이 약하다면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서 치아 사이를 꼼꼼하게 양치할 수 있는 ‘검케어(작은헤드/일반헤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칫솔헤드는 작은헤드와 일반헤드 중 치아 2개를 덮을 수 있는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블루인디케이터모가 칫솔모에 적용되어 있어 파란색이 줄어드는 것으로 칫솔 교체시기를 알 수 있으며, 세균을 99.9% 억제하는 항균모가 적용돼 보다 더 칫솔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김연선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PM은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와디즈에서 선공개돼 많은 서포터에게 ‘양치힘’에 대한 공감을 얻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대웅제약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이 공동 개발한 치약과 칫솔로 소비자의 구강 건강을 지키고자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