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대웅제약, ‘안플원’ 출시 5주년 기념 2차 웹 심포지엄 개최

7월 2일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진행
5월 진행된 1차 웹 심포지엄에 의료진 3천명 참여해 역대 최다 인원 달성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이한 대웅제약의 항혈전제 ‘안플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항혈전제 ‘안플원’의 출시 5주년을 기념해 2차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7월 2일 오후 1시부터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http://www.doctorville.co.kr)에서 진행된다. 대웅제약은 이 자리에서 안플원의 출시 배경과 사포그릴레이트 성분에 대한 최신 지견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지난 5월에 진행된 1차 웹 심포지엄에는 3천명의 의료진이 참여해 닥터빌 개설 이후 최대 참석인원을 달성한 바 있다.

강의는 ▲당뇨환자의 혈관합병증 치료 및 예방(한양대학교구리병원 내분비내과 유성훈 교수) ▲말초동맥질환(PAD)으로 인한 혈관시술 이후 약물 요법(고려대학교안암병원 혈관외과 권준교 교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창재 대웅제약 영업마케팅 부사장은 “지난 5월 개최한 1차 웹 심포지엄에서 많은 의료진들이 뜨거운관심을 보여준 덕분에 2차 웹 심포지엄까지 기획하게 됐다”며 “안플원 출시 5주년을 계기로 의료진들에게 안플원의 다양한 처방 옵션과 최신 지견을 공유해 말초동맥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플원은 대웅제약이 2015년 5월 출시한 만성동맥폐쇄증에 의한 궤양, 통증 및 냉감 등의 허혈성 증상 개선제다. 안플원 서방정은 출시 3년 만에 블록버스터 약물로 등극한 후 현재까지 사포그릴레이트 서방정 시장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19년 1월에는 일반정 100mg을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천관욱 기자  car2080@korea.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관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