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메디오젠, ‘구강 환경 개선용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 사업화’ 추진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바이오 기업인 ㈜메디오젠(대표이사 백남수)은 ‘구강 환경 개선용 프로바이오틱스 소재 개발 사업화’ 국책과제 수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국책과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도하는 주요 연구사업으로, 글로벌 강소기업의 성장 촉진을 통한 대표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목표로 한다.

메디오젠의 과제 목표는 구강 환경을 개선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소재를 개발하는 것으로,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한다. 두 기관은 메디오젠이 자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활용해 치주질환 개선 효능을 갖는 구강 전용 유산균을 개발할 계획이다.

메디오젠 백남수 대표이사는 “최근 프로바이오틱스가 치주질환, 충치, 구취 등 구강 내 질환을 유발하는 원인균을 억제하는 역할로 주목받고 있는데, 기존에는 구취 억제를 위한 일반 식품의 형태로만 판매되고 있었다”며, “이번 연구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메디오젠 프로바이오틱스만의 특성화된 역할을 체계화하고 건강기능식품용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개발해내겠다”고 전했다.

한편, ㈜메디오젠은 R&D 투자 비중을 지속 강화하여, 최근 마이크로바이옴에 기반한 질내 환경개선 소재 개발 국책과제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또, 2021년까지 체지방 감소용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별인정형 기능성원료로 인증 받기 위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있는 등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연구개발의 선두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