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보건산업진흥원, 9월 24일 '2020년 제5회 K-BIC STAR Day' 개최


세포치료제 및 줄기세포 치료제 분야 유망 창업기업 성장 발판 기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은 9월 24일 '2020년 제 5회 K-BIC STAR DAY'온라인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최근 7800만弗 투자 유치에 성공한 NK세포치료제 개발기업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 101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한 차세대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기업 '이엔셀' 등‘세포치료제 및 줄기세포치료제’개발 기업에 대해 국·내외 많은 투자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투자 트렌드에 맞추어 국내 유망 세포치료제 및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진흥원은 이번 제5회 K-BIC STAR DAY를 '신약개발'을 주제로 ‘세포치료제 및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 중인 4개 창업기업의 온라인투자유치 설명회를 진행한다.

제5회 K-BIC STAR DAY는 사전 선정평가를 통과한 4개 창업기업이 발표하며, 벤처캐피탈 업체 등 약 100여명이 참여하는 온라인 행사이다. 이번 IR에는 △ ㈜셀투인 ‘세포품질 측정 키트’ △ ㈜지뉴인텍 ‘COVID19 재조합아데노바이러스백신플랫폼, CAR-T 세포 치료제, RCA free 생산세포주’ △ 메디슨파크 주식회사 ‘퇴행성 결체조직 질환 치료제 신약’ △㈜엘피스셀테라퓨틱스 ‘골수 유래 복합 줄기세포 치료제 및 골수 줄기세포 가동화 신약’등이 소개된다.

이들 4개 창업기업은 전문가와 함께 IR자료를 준비하여 벤처캐피탈(VC)의 관심을 유발할 예정이다. 또한, IR 발표 후에는 임상의사가 기업의 발표내용에 대해 전문가입장에서 보완사항을 제안하여 기술적인 개선사항과 비즈니스모델에 대해 자문을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본 행사는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홈페이지(www.khidi.or.kr/kbic)를 통해 신청접수가 가능하며, 접속 사이트 및 세부 안내는 신청자에게 별도 안내 예정이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최근 세포치료제 및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창업기업에 대해 국·내외에서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K-BIC STAR DAY를 통해 국내 유망 창업기업들에게도 투자유치 기회를 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천관욱 기자  car2080@korea.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관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