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심평원 광주지원, 21~25일 ‘답만 보이는 현황신고 온라인 교육’ 개설

요양기관 실무 담당자 니즈를 반영한 보건의료자원신고 및 착오사례 등 수록

▲광주지원 자체제작 '답만 보이는 요양기관현황신고'동영상 화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광주지원(지원장 변의형)은 요양기관의 정확한 의료자원 현황신고를 지원하고자 '답만 보이는 요양기관 현황신고'온라인 교육과정을 9월21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 및 교육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Ontact)으로 전환하여 운영한다. 이번 온라인 교육과정은 요양기관 현황신고 담당자를 대상으로 ‘보건의료자원 통합신고포털시스템’ 이용방법 전반과 착오사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다루면서, 항목별 신고 시 필수 점검사항과 FAQ 및 온라인 신고 따라하기를 핵심으로 담고 있다.

교육내용으로 요양기관 현황신고 관련 ▲현황관리 개요 ▲지급계좌 신고 ▲인력‧시설‧장비 현황신고 ▲차등제와 식대 신고 ▲스마트한 의료자원 신고 ▲기타 안내사항 등으로 구성했다.

교육 영상은 심평TV 웹사이트에서 시청 가능하고, 교육 자료는 광주지원 블로그**에 게재되어 있으며, 교육 시간은 총 1시간 분량의 4부로 구성됐다.

또한, 광주지원은 신규개설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해 왔던「신규개설 기관 청구환경 컨설팅」을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여 온라인 컨설팅으로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컨설팅에서는 광주지원에서 제작한 '슬기로운 현황신고'체크리스트를 요양기관에서 스스로 점검하고 그 결과를 유선이나 화상으로 피드백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체크리스트에는 신규 개설기관에서 반드시 챙겨야 할 ‘보건의료 인력‧시설‧장비 및 입원환자식 운용현황 등’에 대한 점검 목록을 포함한다.

이와 함께 신규 개설 요양기관에 '곁에 두고 스스로 점검하는 차등제 신고'점검표를 배포해 착오가 발생하기 쉬운 각종 차등제 신고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변의형 지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뉴노멀로 자리잡고 있는 비대면 교육과 컨설팅으로 광주‧전남 지역의 요양기관과 소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면서 “이러한 기회를 통해 심평원에 대한 요양기관 만족도가 향상되고 상호간 이해가 증진되어 동반자적 관계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