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대한통합암학회, 11월15일 ‘코로나19 하에서 암 환자 통합 관리’ 주제로 전문가 연수교육 개최

11월 15일 연수교육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서울 송파구 대전대 서울한방병원에서 실시간 ‘이원 진행’

(사)대한통합암학회(KSIO)가 11월15일 오전 8시30분부터 서울 송파구 문정동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 4층 혜화홀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코로나19) 하에서 암 환자들이 감염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암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주제로 연수 강좌를 개최한다.

또 ‘2020 전문가연수교육과정’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최낙원 (사)대한통합암학회 이사장은 “코로나로 어려움이 있지만 암 환자의 치료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교육은 진행돼야 한다”며 “코로나 하에서 어떻게 하면 암 환자를 잘 치료할 것인지를 주제로 연수강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강좌에서 △이성훈 이원다이애그노믹스 부사장이 ‘암 조기진단을 위한 액체생검 동향’ △이현우 아주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가 ‘폐암 표적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 △최종권 건양대학교병원 혈액종양내과 교수가 ‘면역항암제 내성에 대한 고찰’ △제상현 필립메디컬센터 필립프라임센터장이 ‘암환자에서 자율신경과 면역’ △박소정 대전대학교 대전한방병원 동서암센터 교수가 ‘한약물을 이용한 통합암치료’ △성상엽 하나로의료재단 본부장이 ‘암을 일으키는 것은 무엇인가’ △주남석 아주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암 환자의 피로 관리’ △최낙원 대한통합암학회 이사장이 ‘COVID19와 통합종양학’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현장 강의에 참석할 경우 체온 측정과 선별 접수 후 강의장에 입장할 수 있다. 대한통합암학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강의장 내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손소독제를 비치할 예정이다.

온라인 강의에 참석할 경우 (사)대한통합암학회 사무국에서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영상 강의를 볼 수 있는 URL코드를 공지하고, 연수강좌 브로셔에 QR코드를 스캔해서 실시간 영상 강의를 볼 수 있다.

천관욱 기자  car2080@korea.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천관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