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KATRDIC 2020, 11월 12일부터 양일간 버추얼 컨퍼런스로 개최

전세계 25개국 약 1200여명의 전문가 참여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회장 이관호/이사장 박인원)는 11월 12~13일 양일간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국제컨퍼런스(이하 KATRD International Conference 2020)를 버추얼 컨퍼런스로 개최한다.

본 컨퍼런스는 학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첫 국제 컨퍼런스이지만 아쉽게도 금년에는 COVID-19의 대 유행으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비대면 방식(Virtual Conference)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는 지난 7월 온라인으로 진행된 춘계학술대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KATRD International Conference 2020 국제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버추얼 컨퍼런스임에도 불구하고 짜임새 있는 프로그램으로 벌써 1200여명의 인원이 사전등록을 마치고 컨퍼런스 개막을 고대하고 있다.

'Breath Together, Think Together'를 주제로 Asthma, ILD, Lung Cancer, Tuberculosis, Pulmonary Rehabilitation 등 다양하고 심층적인 분야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이 구성되었으며 COVID-19 상황으로 인하여 관련 분야의 세계적으로 저명한 해외 연자들의 입국이 제한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전원 초청을 수락하여 VOD 강연을 통해 공간적인 제약을 뛰어넘어 결핵 및 호흡기 분야 지식 교류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한다.

KATRD International Conference 2020에서는 총 6개의 기조강연(Plenary Lecture)과 61개의 심포지엄, 6개의 런천 심포지엄, 3개의 새틀라이트 워크샵을 비롯하여 272편의 구연 및 포스터 발표가 버추얼 컨퍼런스 플랫폼을 통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1건의 해외 저명 연자들의 강의가 예정되어 있으며 각 발표 직후에는 연자와 참가자가 실시간 댓글 기능을 통해 Q&A를 진행하여 소통과 교류의 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결핵 및 호흡기 관련 제약사 32개사의 e-booth 운영을 진행하여 버추얼 플랫폼 상에서 참가자들이 회사 소개 및 제품소개자료, 홍보영상 등 다양한 자료를 접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이인선 기자  eipodo@naver.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