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책/법률
국회, 오는 22일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키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오는 22일 오전 10시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할 것을 심의 의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인사 청문 경과 보고서는 인사 청문회를 마친뒤 위원장과 간사 위원간 협의를 거쳐 작성할 예정이다.

장관 후보자 자료 제출 요구는 인사 청문 관련 자료는 인사청문회법 제 12조에 따라 위원회의 의결 또는 재적위원 1/3이상 요구로 할수 있다. 또한 자료제출 요구 받은 기관은 기한을 따로 정하지 않으면 5일이내 자료를 제출토록 규정돼 있다.

위원장은 "이번 인사 청문회의 자료제출 요구는 1차적으로 12월11일 금요일 18시까지 제출된 자료 제출 요구에 대해서는 해당 기관으로 하여금 12월15일 화요일 14시까지 제출하도록 했다"며 "그 이후 요구 자료는 위원장이 해당 기관에 요구할수 있게 위임해 주고 이에 대해 대상 기관으로 하여금 요구받은 날로부터 5일이내 제출토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또 자료제출 요구는 관련법과 인사청문회 일정을 고려, 12월17일 18시까지 마감키로 했으며 해당 기관으로 하여금 12월21일 14시까지 제출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후보자 인사 청문회 증인 참고인 출석 요구의 건에 대해 추후 위원장에게 위임해 줄것을 주문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