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인사
염수정 대주교,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이사장 취임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제5대 염수정 대주교 이사장 취임식이 8월 29일 오후 5시에 성의회관 마리아홀(반포동 서울성모병원 단지 내)에서 개최됐다.

학교법인 가톨릭학원은 자유와 사랑의 복음 정신으로 교육과 의료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정신을 이 땅에 구현하기 위해 지난 1994년 설립된 기관이다.

학교법인에는 가톨릭대학교, 동성중?고등학교, 계성여자고등학교, 계성초등학교 등 5개의 교육기관과 서울성모병원을 비롯해 8개의 부속병원으로 이뤄진 국내 최대의 의료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대교구장인 염수정 안드레아 대주교는 새로운 도약의 시기를 맞아 학교법인 가톨릭학원 제5대 이사장으로 취임하게 됐다.

이날 취임식에서는 주한교황대사 오스발도 파딜랴 대주교, 조규만 대주교, 최창화 몬시뇰 등 천주교 주요 인사 및 내부 임직원들과 고흥길 특임장관, 문정림 국회의원 등 정관계 인사를 포함, 600여 명이 참석했다.

염 대주교는 취임사를 통해 “생명 존중의 정신과 그 실천의지, 주인의식 고취, 마지막으로 교회의 선교 사명을 수행하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염수정 대주교는 1943년 경기도 안성에서 태어나 1970년 사제 서품 후 본당 사목 및 신학교 및 교회의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또한 서울가톨릭청소년회 이사장, 한마음한몸운동본부 이사장,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평화방송?평화신문 이사장과 서울대교구장직을 맡고 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