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간협, 3∼5월 간호사 대상 접종 추가교육 진행

강도태 제2차관, 코로나19 백신접종 교육현장 방문 격려

▲강도태 복지부 2차관이 대한간호협회를 방문해 코로나19 백신접종 간호사 교육현장을 참관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을 위한 간호사 교육이 지난 2월 16일부터 진행된 1차 교육에 이어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추가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오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설치될 예정인 전국 250여개 접종센터에서 근무하게 될 보건소 간호사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도태 보건복지부 2차관은 4일 오후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교육이 진행되고 있는 대한간호협회 중앙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를 방문하고 “현장 간호사의 적극적인 교육 참여로 전 국민이 집단면역을 형성할 때까지 신속하고 안전하게 백신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격려했다.

이날 진행된 교육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교육을 받은 강사가 진행했으며, △mRNA 백신 접종 실무 △백신 접종 술기 등에 대한 이론 및 술기 강의로 이뤄졌다.

이에 앞서 신경림 대한간호협회 회장과의 간담회에서 강도태 차관은 “코로나19라는 국가적 위기상황에서 간호사분들 덕분에 많은 환자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면서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되면서 간호사분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간호사분들이 국민들로부터 인정받고 대우받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