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미즈메디병원 간호부, 2022 맞춤형 프리셉터 역량강화교육 실시

성삼의료재단 미즈메디병원(이사장 노성일)간호부가 지난 4월27일 첫번째 2022 맞춤형 프리셉터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2022 미즈메디 프리셉터 교육은 총3회로 진행되고 4월, 6월, 10월에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미즈메디병원의 프리셉터 교육은 임상 간호 교육자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프리셉터의 역할, 신입간호사 교육 및 코칭 스킬, 임상평가전략, 피드백 스킬, 스트레스 관리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고, 10명 소그룹 교육을 통해, 많은 의견을 듣고 나누며 부서별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맞춤형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다양한 동영상 교육자료와 실제 적용 사례, 부서별 경험을 나눌 수 있도록 하여 참석자의 만족도 또한 높았다. 황성희 간호부장은 “선배이자 지혜로운 멘토의 역할을 통해 신규 간호사가 병원생활과 간호업무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길 바란다”며 “다양한 교육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공정과 수용의 미즈메디 간호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즈메디병원 간호부는 신규간호사 교육, 프리셉터 교육, 승진자 교육, 임상실무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통해 간호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고 공감과 격려를 통한 소통방식으로 간호사를 격려하고 있다. 또한 Google meet를 이용한 '신생아돌보기'와 '출산길라잡이' 온라인교육을 진행하여 대한간호협회 서울특별시 간호사회 주관 2021 중소병원 Best Nursing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