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치협, ‘내 치아 나이 알아보기’ 서비스 오픈

리브러쉬 공동개발, 예방·정기적 치과방문 안내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는 최근 주식회사 고차원(공동대표 고성준, 차동근)의 구강케어 브랜드 ‘리브러쉬’와 손잡고 환자 구강건강 나이를 테스트할 수 있는 오랄케어 서비스를 오픈했다.

해당 서비스는 치과를 방문한 환자들에게 스스로 구강 상태를 파악하고, 구강 관리 습관을 돌아보며 예방과 치료의 필요성을 인지시키는 한편, 올바른 치과 방문 빈도를 안내함으로써 국민구강보건에 이바지하기 위한 취지로 개발됐다.

‘내 치아 나이 알아보기’는 테스트 참가자의 성별, 연령, 잔존치아 수, 생활습관 등을 분석해 안정·조심·주의·경고 등의 단계를 캐릭터로 재미있게 표현한다.

테스트 결과를 ‘무딘 칼, 위험한 불씨, 반짝반짝 다이아몬드, 이 나간 유리접시’ 등의 재미있는 캐릭터로 표현하며, 해당 캐릭터가 갖고 있는 위험 치과 질환 등을 소개하고 이에 따른 예방 관련 지식, 올바른 치과 방문주기 등을 함께 안내해 구강건강관리와 정기적인 치과 방문의 중요성을 환기시킨다.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 내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을 살펴 볼 수 있으며, 관련 포스터와 서비스 접속 QR코드를 다운받을 수 있다. 치과 데스크나 대기실, 상담실 등에 안내 포스터와 QR코드를 배치해 환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하게 하면 정기적인 치과 방문에 대한 동기가 높아질 것이란 설명이다.

고성준 공동대표는 “치과를 무서워하는 환자들에게 치과에 대한 친근한 인상을 심어주고, 좀 더 자주 치과를 방문하게 하자는 취지로 ‘내 치아 나이 알아보기’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서비스를 이용한 환자들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더 발전시켜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