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2022 KoNECT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 간담회 개최

글로벌 CRO 산업 및 해외 정책 동향 공유

▲(왼쪽부터) KoNECT 백선우 사업본부장, KoNECT 조경미 정책연구센터장, 드림씨아이에스 유정희 대표이사, 노보텍아시아코리아 김상희 대표, 피피디디벨럽먼트피티이엘티디 채희선 지사장, KoNECT 배병준 이사장, 한국아이큐비아 김명희 전무, 랩콥 코리아 신수산나 대표, 시믹코리아 남승현 대표, KoNECT 하정은 국가감염병임상시험사업단 사무국장, KoNECT 이영일 경영기획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이사장 배병준, 이하 KoNECT)은 금일 서울 마포구 소재의 재단 대회의실에서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산업 육성을 위한 ‘2022 KoNECT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CRO CEO 간담회의 두 번째 순서로, 총 8개 글로벌 CRO 한국지사장이 참여하며 ▲글로벌 임상시험 산업 트랜드 변화 ▲환자의 치료 기회 확대를 위한 미도입 신약 도입 방안 ▲임상시험의 디지털화 ▲한국 임상시험 글로벌 경쟁력 강화방안 등을 논의한다.

참여기업(8개)은 노보텍아시아코리아, 드림씨아이에스, 시네오스헬스, 시믹코리아, 케이씨알엔리서치코리아, 코반스코리아, 피피디디벨럽먼트피티이엘티디, 한국아이큐비아.

지난 4월 13일에 개최한 간담회에서는 24개 국내 CRO의 CEO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CRO 산업 현황 및 전망 등 내자 CRO가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청취하고 개선점을 논의한 바 있다.

배병준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이사장은 “한국 임상시험 산업이 속도, 비용, 질 측면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에 대한 글로벌 CRO 기업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