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건협 본부·중앙검사본부, 자원 되살리는 아름다운 기증 3년째 지속

2020년부터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 실시… 올해 983건 기증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 본부·중앙검사본부는 지난 29일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을 통해 아름다운가게에 재사용 가능한 물품 983건을 기증했다.

제로웨이스트(zero-waste) 자원순환캠페인은 2020년부터 3년째 지속되고 있는 건협의 ESG 공헌사업으로, 건협 임직원, 유관기관 및 고객의 참여로 의류․잡화․도서 등의 물품을 취합,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하는 자원 되살림 활동이다.

건협의 창립 58주년 기념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된 이번 캠페인에는 건협 김인원 회장, 이은희 사무총장을 비롯한 많은 임직원들이 기증에 적극 참여하며 자원의 선순환과 나눔문화 실천에 앞장섰다.

김인원 회장은 “환경 보호와 나눔의 가치 실천을 위해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따뜻한 나눔에 동참했다. 앞으로도 탄소중립실천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공헌활동 전개로 공익의료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협은 오는 10월 26일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협회에서 기증한 기증물품을 단독 판매하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아름다운 하루 특별전’을 개최하며 지속가능한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외에도 하천 수질개선을 위한 EM흙공 던지기 캠페인, 수질정화식물 노랑꽃창포 식재․관리, 플로깅 환경정화 등을 진행하며 ESG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