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종근당건강, KT와 함께 음성인식 주문 서비스 개시

‘국민유산균을 안방에서 말 한마디로 주문한다’

‘기가지니’ 통해 간편하게 락토핏 등 장에서부터 눈건강, 뷰티·헬스 제품 주문 가능
"330만 KT AI 스피커 가구 확보, 혁신적 서비스 지속 선보일 것"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락토핏’ 등 자사 대표 제품을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의 첨단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10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락토핏'은 1초에 한 개 꼴로 판매되는 국민 유산균으로 기가지니 음성 주문 서비스를 통해 보다 편리한 구매 환경 조성과 함께330만 KT AI 스피커 설치 가구 고객(22년 8월 기준)을 대상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내 더 깊숙이 자리잡을 전망이다.

이번에 기가지니를 통해 주문할 수 있는 종근당건강 제품은 ▲락토픽 골드, 락토핏 코어, 락토핏 키즈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아이클리어 루테인지아잔틴 ▲올앳미 콜라겐 3270, 콜라겐 3270 앰플 ▲코어틴 액상 프로틴 등 장에서부터 눈 건강, 뷰티·헬스 건강기능식품까지 가정 내 수요가 높은 핵심 제품군으로 선정했다.

기가지니 음성 주문 프로세스는 '담아줘', '주문해줘', '결제해줘' 3단계 음성명령으로 1분 안에 가능하다. 먼저 '지니야, 건강기능식품 주문해줘'라고 이야기하면 종근당건강 브랜드 전체 화면이 노출되고, 음성 및 TV리모컨 조작에 따라 선택 후 주문 결제를 하면 된다. 결제 시 지니페이 또는 KT 청구서 결제로 보다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KT 기가지니 음성 주문서비스를 시작한 종근당건강은 향 후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다가갈 방침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좋은 원료와 철저한 품질 관리는 기본으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해 개인에게 꼭 맞는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국민유산균을 생산하는 기업에 걸맞게 혁신적인 서비스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갈 계획"이라고 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많이본 뉴스
여백
여백
https://www.kpbma.or.kr/
bannerManager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