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약국/약사
18일 제36회 ‘약의 날’ 기념식...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 동탑산업훈장 등 54점 훈장·포장·표창 수여받아

훈장1점-포장1점-대통령표창 3점-국무총리표창 4점-처장표창 30점-장관표창 15점 등 총 54점의 훈·포장과 표창 수여

18일 열린 제36회 ‘약의 날’ 기념식에서 국산 코로나19 백신 개발로 코로나19 대응에 기여한 공로로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40여 년간 연중무휴 약국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에 기여한 박동규 대한약사회 약사윤리위원회 위원이 산업포장, 유희원 부광약품주식회사 대표이사가 대통령표창 등을 수여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 대한민국 의약품이 함께 합니다’를 주제로 18일 서울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된 ‘제36회 약의 날 기념식’에서 훈장1점, 포장1점, 대통령표창 3점, 국무총리표창 4점, 처장표창 30점, 장관표창 15점 등 총 54점의 훈·포장과 표창이 수여됐다고 밝혔다.

국민의 생명과 건강 유지에 필수약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의약품 오남용을 방지해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1957년부터 지정됐고,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이날 약의날 기념식에서는 대한약사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대한약학회, 한국병원약사회 등 7개 관련 단체와 함께 1953년 제정된 '약사법'을 기념하고 의약품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

오유경 식약처장은 이날 “국내 의약품 시장이 비약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정부의 지원에 앞서 제품개발에 열정을 쏟고 있는 제약현장과 약업인들의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국민이 건강한 일상을 영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약업계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념식에 앞서 ‘공중보건 위기 극복을 위한 의약분야 노력 및 앞으로 나아갈 길’을 주제로 약업계 종사를 대상으로 심포지엄을 개최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1부' 코로나19 백신·치료제, '2부' 코로나19 증상 완화 감기약 수급 대응을 주제로 진행됐다.

1부 주요 내용은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료제품법'의 제정 의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사례, 공중보건 위기 상황 극복을 위한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의 공적 역할이다. 2부 주요 내용은 코로나19 증상 완화를 위한 감기약 수급 안정화 추진 방안, 아세트아미노펜 증산을 위한 그간의 노력, 코로나 치료제·감기약 수급 안정화를 위한 약국의 역할이다.

식약처는 ‘약의 날’이 의약품의 소중한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행사·교육·홍보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많이본 뉴스
여백
여백
https://www.kpbma.or.kr/
bannerManager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