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동서메디케어, 獨메디카서 '셀리프 고정형(CPB-1200)'-'셀리프 이동형(CPB-2000)' 선봬

獨메디카서 한국 고주파온열암치료기에 관심 쏟아져

“고형암을 최소한의 제한으로 시술 받을 수 있다는 장점에 관심 높아”

의료기기제조기업 동서메디케어(대표 김상한)는 지난 14일부터 17일(독일 현지 시간)까지 세계 최대 의료기기전시회인 메디카(MEDICA 2022)에 참가해, 고주파온열암치료기를 선보여 참관인들의 관심을 받았다.

독일은 실외에서 마스크를 쓴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었고 전시장에서도 10명 중 2명 정도만 마스크를 착용할 정도로, 포스트 코로나19 상황이었다.

코로나19 방역이 많이 느슨해진 상황에서 메디카를 찾은 참관인들은 지난해에 비해 늘었고, 한국 의료기기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동서메디케어는 국내에서 충분히 검증받은 셀리프 고정형(CPB-1200)과 최근 시장에 출시된 셀리프 이동형(CPB-2000)의 세계 시장에서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이번 메디카에 참가했다.

현장 참관인과 상담을 진행한 동서메디케어 관계자는 “고주파온열암치료기로 대부분의 고형암을 최소한의 제한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관심을 보였다”며 “특히 기존의 주파수 13.56MHz를 셀리프 이동형에 적용한 점을 높게 평가해주었다”고 밝혔다.

전시회에서 고주파온열암치료기인 셀리프 고정형 (CPB-1200)을 체험한 한 의료진은 “장비 용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장비를 체험해보니 기기의 장점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동서메디케어 관계자는 “현지 참관인들은 한국에서 만든 장비라고 소개하면 기술적인 부분에서 인정하는 분위기였다”며 “현재 국내에서 데모를 진행하지 않는 대부분의 고주파온열암치료기 업체와 달리, 데모 체험을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고 메디카를 계기로 프로모션을 더 확대하기 위한 방법을 검토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