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한국오므론헬스케어,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비접촉체온계’ 300개 전달 

전국지역아동센터 30개소·소외계층아동 240가구에 온기 전달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와 한국오므론헬스케어(회장 정지원)는 21일 협회에서 의료 소외계층 아동들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접촉 체온계’ 300개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남세도)에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된‘비접촉 체온계’는 지난 9월 의료기기업계와 단체들의 나눔실천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된 ‘KMDIA 자선골프대회’행사에서 한국오므론헬스케어의 기부를 통해 마련됐다.

협회와 의료기기업체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비접촉 체온계는 협의회를 통해 전국지역아동센터 30개소와 소외계층아동 24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남세도 이사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특히 도움이 필요했던 아이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협회와 한국오므론헬스케어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지원 회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체온계가 필수 방역용품임에도 불구하고 의료 소외계층의 경우는 체온계 구비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며 “이번 비접촉 체온계 기부를 통해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아동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철욱 협회장은 “협회는 앞으로도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협회와 회원사는 책임감을 가지고 꾸준히 정성을 모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내년에는 코로나19 상황이 좋아져 찾아가는 무료 이동 건강 검진도 다시 시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2012년부터 의료사각지대 아동들을 위한 ‘찾아가는 무료 이동 건강 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의료 소외계층을 위한 비대면 기부를 진행하는 등 의료기기산업의 대표단체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