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한국보건의료연구원,  24~25일 'GRADE 방법론 활용과 전망을 주제로 국제 세미나' 개최




나라별 GRADE 방법론 현황 및 최신 GRADE 방법론 공유
사전등록 후 무료 온라인 참여 가능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한광협)은 11월 24일~25일 ‘임상진료지침 및 의료기술평가에서 GRADE 방법론의 활용과 전망’을 주제로 국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의료기술평가 전문 공공연구기관으로서, 근거 기반 보건의료의 정립에 기여하고 GRADE 방법론을 선도적으로 적용하여 국내 1호 GRADE 센터로 지정됐다.

이번 세미나는 GRADE 센터의 성과와 활동을 알리고, 최신의 GRADE 방법론 동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임상진료지침 및 의료기술평가에서 GRADE 방법론’을 주제로 나라별 GRADE 방법론 적용 현황을 공유한다. 기조연설은 GRADE 워킹그룹의 공동의장을 맡고 있는 홀거 슈네만(Holger Schunemann) 교수가 맡았다.

일본의 도쿄 마인즈 GRADE 센터의 아키코 오쿠무라(Akiko Okumura) 교수와 한국보건의료연구원 GRADE 센터 최미영 팀장이 ‘일본의 GRADE 방법론 적용 현황’과 ‘한국의 GRADE 방법론 적용 현황’을 발표한다. 이어서 호주 멜버른 GRADE 센터의 히스 화이트(Heath White) 지침사업단장이 ‘호주의 임상진료지침과 GRADE 적용’에 대해 발표하며, 정재흥 교수가 ‘한국 GRADE 네트워크 활동’에 대해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분야별 최신 GRADE 방법론에 대해 ▲중재 중심 GRADE 방법론(한림대학교 김수영 교수) ▲진단 관련 GRADE 방법론(순천향대학교 이유경 교수) ▲네트워크 메타분석 GRADE 방법론(고려대학교 김현정 교수) ▲ GRADEpro 사용방법(한국보건의료연구원 GRADE 센터 최미영 팀장) 발표가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사전등록 후(https://necaforum.imweb.me/international_forum),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국보건의료연구원 한광협 원장은 “이번 국제 세미나를 통해 GRADE 방법론 현황과 적용, 최신의 방법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한국보건의료연구원은 근거기반 연구방법론의 선두 주자로서 새로운 도전과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