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실, KAMC 제11회 의학교육혁신상 수상

▲(좌)박완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실장, (우)신찬수 KAMC 이사장

KAMC(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에서는 매년 의학교육과 연구, 봉사 분야에서 헌신한 개인과 기관의 공적을 기리기 위하여 올해의 교수상과 의학교육혁신상을 공모하고 있다.

의학교육혁신상은 의학교육의 창의적 혁신과 발전에 크게 기여한 의과대학, 의학전문대학원, 수련병원 등 의학교육 관련 기관 또는 부서를 대상으로 추천을 받아 공적의 탁월성과 혁신성, 의학교육에의 발전 기여도를 심사하여 선정하고 있다.

2022년도 KAMC 제11회 의학교육혁신상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실이 수상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교육실은 1998년에 30명의 겸임교수로 시작하여 전국 의과대학에 의학교육실 모델을 전파해 왔다. 국내 최초로 인문·사회·의료 교육과정을 통합한 환자·의사·사회(PDS: Patient-Doctor-Society) 교육과정과 장기추적통합임상실습(Longitudinal integrated clerkship)을 도입하여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왔다. 또한 모든 학생들이 연구에만 전념하는 10주의 ‘연구과정’을 신설하여 연구역량교육을 강화시키는 등 지난 20여 년간 의학교육의 혁신을 주도하는 주체이자 리더로서 의학교육 분야의 지속적인 발전과 혁신을 촉진하는 데 공헌하고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