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획득

직원 및 환자 내원객 모두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안전 중심 의료기관 입증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이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분야의 국제인증으로 각종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기관의 시스템과 절차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거쳐 수여하는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인증 제도다.

최근 안전보건에 대한 대내·외적 관심이 증대하고 있는 가운데 일산병원은 병원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산업재해 예방 및 건강하고 안전한 근로환경을 조성에 이바지 하고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를 위해 먼저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법을 반영해 안전보건 분야 업무 매뉴얼과 절차서 11종, 지침서 13종을 마련하는 등 안전 관련 업무 표준화에 힘썼다.

또한 안전보건교육 및 훈련, 안전보건점검, 재해실적 관리 등 다양한 안전보건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이를 통해 우수성을 인정받아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김성우 병원장은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병원 직원은 물론 환자 및 내원객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안전 중심 의료기관임을 입증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보건활동을 통한 위험요인 개선등 다양한 안전경영활동을 실천하며 안전문화 확산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