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심평원, 기등재 의약품 상한액 재평가 설명회 개최...검토 완료 평가약제 목록 공개

유미영 "재평가 제도의 정확한 이해 제고 등 제약사 업무 효율성 증대키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 이하 ‘심사평가원’)은 10일 15시 30분 제약사 약가담당자 대상으로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서 '기등재 의약품 상한금액(기준요건) 재평가 설명회'를 보건복지부 및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함께 개최한다.

'기등재 의약품 상한금액(기준요건) 재평가 설명회'는 지난 2020년 시행된 제네릭 약가제도 개편 이후 의약품 재평가 유예기간 종료가 다가옴에 따라 제도의 정확한 이해 제고 등 제약사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키자는 취지로 진행된다.

심사평가원이 의약품 1‧2차 평가대상을 공개함에 따라 제약사의 ‘기등재 의약품 상한금액(기준요건) 재평가’ 관련 다빈도 문의사항 등을 Q&A형식으로 안내하고, 현장에서 참석자와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향후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차수별 평가대상에 대한 의견수렴을 진행한 후 검토 완료된 평가대상 목록을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재차 공개한다.

유미영 약제관리실장은 “이번 설명회가 제약사의 애로사항을 충분히 해소해 평가 자료제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