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3 한국의료기기 아랍 홍보회' 개최

아랍헬스에서 한국의료기기 중동 붐 기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차순도 원장, 이하 진흥원)은 중동 의료기기 유통사와 국내 의료기기기업이 참가하는 '2023 한국의료기기홍보회, K-NIGHT at Arab Health 2023'행사 개최와 한국 의료기기 경험 전시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1월 31일에 개최된 본 행사는 70개국에서 3000개 이상의 글로벌 주요 바이어 및 10만 명 이상 참가자들이 모이는 중동 최대 규모 헬스케어 전시회인 ‘2023 Arab Health’와 연계하여 기획됐다.

본 행사에서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UAE 시장진출을 위한 UAE 인허가 법령·규정, 디지털 치료기기 동향, 의료기기산업 지원책 등의 UAE 보건산업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MENA지역 유통기업 간 B2B 파트너링 기회를 제공됐다.

진흥원 김영옥 기획이사는 개회사에서 “K-Night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과 MENA 지역 보건의료 분야 관계자분들에게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세계시장에서 한국과 MENA 지역 국가들이 의료기기산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보건의료분야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과 국민의 힘 백종헌 의원은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UAE의 보건의료 분야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한민국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파트너링 통해 양국 간 협력 관계가 보다 심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UAE 보건부 아민 아미리 후세인 알아미리(Dr.Amin Hussain Al Ameeri) 차관보는 ‘UAE의료기기 등록절차 및 디지털 치료기기의 정책방향’에 관해 발표했으며, 셰이크칼리파(SKSH)병원 국제협력국장 무스타파 알세이드 알 하시미(Dr.Mustafa Al Sayed Al Hashimi)는 ‘8년간의 한국 보건의료 경험’을 공유했다.

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황성은단장은 보건복지부와 진흥원의 의료기기산업 육성정책을 소개하였으며, 식약처(의료기기정책과 채규환 과장)는 한국 의료기기 안전경영 시스템 및 규제 동향에 대해 발표했다.

진흥원 이영호 UAE지사장은 “UAE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4번째로 큰 의료기기 시장으로, ’26년까지 시장 규모가 11억 6백만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며, “UAE에서 한국 의료기기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한국 의료기기의 중동 및 MENA 지역 진출이 더욱 확대 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또한, 진흥원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된 'Arab Health 2023'에서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기를 홍보하는「한국 의료기기 경험 전시관(Korea Med-Tech Experience Pavilion」을 운영했다.

보건복지부에서 지정한 혁신형 의료기기기업과 지원사업에 참여한 우수한 기업 9곳과 함께 수술실(4개사) 및 영상의학과(5개사) 섹션을 구성하여, 해외 바이어와 비즈니스 미팅, 기업·제품 홍보, 수출계약 등을 지원했다.

이번 전시관에서는 의료기기산업법을 기반으로 하는 혁신의료기기 관련 제도를 소개하고, 기 지정된 혁신형의료기기 기업 41곳을 홍보하는 기능도 갖추었다.

이번 한국 의료기기 경험전시관과 K-Night 행사를 통해 UAE, 사우디아라비아, 독일, 슬로베니아, 등 40여개국 파트너들과 상담 420여건, 상담액 약 3000만 불로 괄목할만한 성과가 도출됐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