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제약
㈜한국얀센, 현재약품·SK플라즈마와 '토파맥스·다코젠' 국내 판매-유통 업무 협약 체결

현대약품㈜에 뇌전증 및 편두통 예방 치료제 ‘토파맥스정·토파맥스스프링클캡슐’-SK플라즈마㈜에 항암제 ‘다코젠’의 판매 및 유통 위탁
상호 협력으로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략 차별화 및 의약품 접근성 증대

㈜한국얀센(이하 ‘한국얀센’, 대표이사 사장 채리 황)은 뇌전증 및 편두통 예방 치료제 ‘토파맥스정 · 토파맥스 스프링클캡슐’과 항암제 ’다코젠’의 국내 판매 및 유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현대약품㈜은 토파맥스정·토파맥스 스프링클캡슐을, SK플라즈마㈜는 다코젠의 국내 유통 및 마케팅과 영업을 전담하게 되며, 한국얀센은 의약품의 생산을 담당한다.

본 협약은 차별화된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략을 기반으로 한국얀센과 각 치료 분야의 강점을 가진 파트너사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의약품의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파맥스는 1996년 국내에 출시된 뇌전증 및 편두통 예방 치료제다. 당초 뇌전증을 완화하는 약물로 개발되었으나 2005년 편두통으로 적응증이 확대되어, 편두통 예방약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토파맥스 등 2세대 뇌전증 치료제는 1세대 약물 대비 전반적인 내약성이 우수하며, 빈번한 돌발성 발작을 경험하는 환자에게 상당한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대약품㈜은 이번 협약으로 2025년까지 토파맥스정·토파맥스 스프링클캡슐의 국내 판매 및 유통을 담당하며, 이를 통해 중추신경계 영역에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다코젠은 2009년 국내에 출시된 혈액암 치료제다. 2013년 골수형이상증후군에서 급성골수성 백혈병으로 적응증이 확대되었으며, 새롭게 진단받은 65세 이상의 급성골수성 백혈병 환자 중 고강도 항암치료를 견딜 수 없어 효과적인 치료법이 제한되었던 환자에게 처방되고 있다., 혈액암 분야의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SK플라즈마㈜는 이번 협약으로 2025년까지 다코젠의 국내 판매 및 유통을 담당한다.

한국얀센 채리 황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각 분야의 전문성을 다져온 현대약품과 SK플라즈마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더 많은 환자들이 얀센의 의약품을 효과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국얀센은 앞으로도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여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