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SCL, 튀르키예 이재민 위해 긴급 구호물품 지원

임직원 마음 모아 방한용품, 담요 등 구호의 손길 보내

▲SCL, 튀르키예 이재민 위해 긴급 구호물품 지원

SCL 서울의과학연구소(이사장 이관수)는 대규모 강진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튀르키예를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섰다.

지난 6일 발생한 지진으로 인명피해와 도시 인프라가 파괴돼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들이 큰 고통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SCL 임직원들은 세계적 구호활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SCL은 내부적으로 긴급 구호물품 목록을 공유하고, 현지에 필요한 물품모집을 독려했으며, 본원은 물론 고객지원센터, 계열사 임직원들까지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보탰다. SCL은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 안내에 따라 현지에 14일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모인 방한용품, 이불, 담요 등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SCL 이경률 총괄의료원장은 “지진피해를 겪은 튀르키예 지역이 조속히 복구되고 이재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SCL은 사회적 의료기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장기간 폭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과 지역 사회를 돕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를 통해 성금을 전달한 바 있으며, 지역사회 미래인재 육성 지원을 목표로 지역아동센터 대상 ‘IT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인선 기자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인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