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국회, 4월3일 '의료기기 혁신성장포럼 발족식 및 토론회' 개최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 공동주최
의료기기산업, 코로나 팬데믹 동안 혁신으로 국민생존권 확보 및 보건안보 이끌어
이제 산∙학∙병∙관이 함께 혁신성장과 지속성장의 방향 찾아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주관, 3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서 열려

국민의힘 백종헌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이 공동 주최하고 (사)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주관하며 산∙학∙병∙관이 참여하는 '의료기기 혁신성장포럼 발족식 및 토론회'가 오는 4월 3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 발족과 토론회는 코로나팬데믹을 지나 의료기기의 변화와 전환의 시기를 맞이하여, 의료기기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방향 모색을 목표로 국회, 병원․의료계, 학계, 산업계간 의견 공유의 장이다.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에도 기술혁신과 지속성장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과 조기 일상회복, 국민의 건강권 확대 등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국민의 생존권 확보 및 보건 안보라는 중요한 위치까지 성장했다.

현재 의료기기산업은 체외진단, 인공지능, 디지털헬스케어, 더마융복합, 의료로봇 등 다양하고 새로운 분야에서 혁신기술과 제품이 속속 개발되고 있다.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이 앞으로도 세계시장에서 기술을 선도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의료기기산업과 둘러싼 생태계가 합심하여 성장기반 및 정책적 지원 마련, 산업계의 부단한 노력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이날 개최되는 '의료기기 혁신성장포럼 발족식 및 토론회'는 3명의 연자가 주제발표를 한다. 첫 번째 발제자는 △경희대학교 선경 특임교수가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