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서울의대 건강사회개발원, 22일 ‘코로나19 교훈과 미래 대비’ 포럼 개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건강사회개발원(원장 조비룡)은 ‘코로나19 교훈과 미래 대비’를 주제로 5월 22일(월) 오후 2시에 제3회 SNU Medicine Forum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행정관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운 대상을 위해 사전등록 신청자에 한해 포럼라이브 시청이 가능하다.

포럼 주제 발제는 2명의 발제자가 나눠서 발표한다. 첫 번째 발제는 ‘감염병 관리 측면에서의 성찰과 미래 대비’라는 주제로 정은경 연구위원((전)질병관리청장,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공공부문 연구위원)이 발표한다.

이어지는 두 번째 발제는 홍석철 교수(서울대 경제학부)가 ‘사회경제적 측면에서의 성찰과 미래 대비’를 주제로 발표한다. 패널토론은 오명돈 교수(서울대 의과대학 내과학교실)를 좌장으로 김남중 대한감염학회 이사장, 조성일 보건대학원 교수, 홍정익 질병관리청 단장, 이진한 동아일보 기자, 정지연 소비자연맹 사무총장 등이 참석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비룡 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종료가 되면서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무엇일까에 대해 공유를 하며 이번 포럼을 통해 미래 대비에 대해서 논의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