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6월23일 전기 학술대회-6월28~30일 연수교육 개최


'보건의료기술의 혁신성과 접근성'이란 주제로 비대면 학술대회 형식으로 개최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회장 서국희, https://www.kahta.or.kr)는 6월23일 전기 학술대회 및 6월 28~30일 연수교육을 각각 비대면 형식으로 개최한다.

이선희 가천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보건의료기술의 혁신성과 접근성'이라는 주제 하에 최근 의료기술 및 의약품 분야에서 가장 논의가 활발한 주제를 선별하여 2개 세션으로 마련됐다.

전기 학술대회와 더불어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에 걸쳐 줌(Zoom) 실시간 화상교육을 이용한 춘계 연수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그 동안 연수교육 프로그램은 임상 및 경제성 근거창출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서 참석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아왔다. 올해에는 과거 교육프로그램 참석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2006년 창립된 본 학회의 2023년 전기 학술대회에서는 새롭게 떠오르는 디지털 헬스케어의 혁신성, 유효성 뿐만 아니라 인허가 과정, 보험 급여 이슈 및 관련된 다양한 전문적 평가를 다루고, 이어 위험분담제도와 접근성이란 주제로 현황과 전망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서국희 회장은 “연수 교육은 보건의료기술평가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참여한 개인들이 보건의료기술평가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련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강사로 모시고 질적으로 높고 양적으로도 풍부한 연수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학술대회 및 연수교육 참여를 요청했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