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인사
대한심장학회 새 수장에 오동주 교수 취임
고려대 구로병원 심혈관센터 오동주 교수(사진▶)가 대한심장학회 새 수장을 맡았다.

오동주 교수는 지난 16일 대전에서 열린 대한심장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학회 이사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임기는 2012년 11월부터 2년간이다.

오동주 신임 이사장은 학회 총무이사, 윤리이사 등 주요 보직을 두루 맡으며 활발한 학회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1996년 국내 최초 당일 진료에서 시술까지 완료하는 원스톱 관상동맥조영술을 실시한 것을 비롯해, 2005년에는 트랜스지방 등 생활습관병을 국내 최초로 알리며 심혈관질환 예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등 국내 심혈관질환 임상 및 연구역량이 세계 정상급으로 성장하는데 앞장서 온 장본인이다.

오동주 이사장은 취임 일성으로 ‘임상과 연구역량 전방위 지원’, ‘글로벌 역량 강화로 세계적인 학회 도약’, ‘심혈관질환 대국민 홍보 및 교육 강화’를 강조했다.

그는 이어 “우리나라도 서구화된 식습관, 흡연인구 증가, 스트레스 증가로 인해 심혈관질환이 급증하면서 증가률은 이미 서구사회를 앞지르고 있다”고 지적하고, “한국인 대표적인 사망원인으로 유병연령 또한 낮아지고 있어 큰 문제인만큼 심혈관질환이 국민들에게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예방과 치료에 대한 대국민 홍보 및 교육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오동주 이사장은 1952년 서울생으로 76년 고대의대를 졸업하고 미국 에모리대학 심장내과 전임의와 코넬대학 심장내과 교환교수를 거쳐 고려대 구로병원장, 고려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대한병원협회 부회장, 대한의학회 부회장, 대한임상노인의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고려대 심혈관연구소장을 맡고 있다.

김인수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