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11일 ‘어린이 이동건강검진’ 활동




서울 은평구 소재 ‘갈현지역아동센터 아동 46명’ 대상 무료 건강검진 진행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김영민, 이하 협회)는 지난 11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남세도, 이하 전지협), 지멘스 헬시니어스(주)(대표 이명균, 이하 지멘스), 팀엘리시움(대표 김원진·박은식)과 함께 서울 은평구 갈현지역아동센터에서 ‘KMDIA-회원사와 함께하는 어린이 이동건강검진’활동을 진행했다.

‘어린이 이동건강검진’ 활동은 지역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의료 장비를 이용해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성장 발달 정도를 파악하고, 질병의 예방 및 조기 발견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검진을 지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이동건강검진 항목은 △키, 몸무게 △체지방 검사 △시력 검사 △소변 검사 △체형불균형 검사 △채혈 검사 △초음파 검사 등 7가지 항목으로 진행했으며, 서울 은평구 갈현지역아동센터 46명의 아동, 청소년이 참여했다.

이날 검진에는 협회, 지멘스, 팀엘리시움 및 전지협 임직원이 참석하여 검진 항목별로 아이들의 건강 상태를 살폈고, 검진 종료 후에는 뮤지션 이노비팀의 노래 공연을 통해 5월 어린이의날을 기념하여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다.

김영민 협회장은 “지역사회의 소중한 아동,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이동 건강검진활동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며,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한 협회 회원사인 지멘스, 팀엘리시움을 비롯하여, 전지협 임직원분들께도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협회는 매년 사회공헌활동 기금을 모금하기 위해 KMDIA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하고, 모금된 기부액은 어린이, 노인 등 이동건강검진과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필요 물품 기부식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매년 이어오고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