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콜마비앤에이치, ‘헤모힘G’ 대만 판매 시작…“해외 수출 드라이브 본격화”


기 진출한 영국, 독일 이어 튀르키예, 이탈리아, 벨기에 등 유럽시장 본격 공략
내수시장 저성장에 따라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콜마비앤에이치에서 생산하는 애터미 헤모힘G (출처=애터미)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는 지난 15일부터 대만에서 건강기능식품 ‘헤모힘G(HemoHIMG)’의 판매를 개시하고, 유럽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헤모힘G는 콜마비앤에이치가 지난 2006년 당귀·천궁·작약 등 국산 천연물을 활용해 개발한 국내 1호 면역기능개선 개별인정형 건기식 ‘헤모힘’의 글로벌 버전으로, 각 나라마다의 식품법 규정에 맞게 원료 및 성분 배합비를 조정한 유럽 수출용 제품이다.

특히 철저한 산지 및 품질 관리를 통해 엄선한 당당귀·당천궁·작약을 사용하고, 유럽 사람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돼 이미 영국과 독일에도 진출해 있다.

지난 4월에는 헤모힘G 에 대한 콜마비앤에이치의 연구결과가 SCIE급 학술지인 ‘Toxicological Research’에 게재되며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이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결과는 연구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OECD가이드라인을 준수한 시험으로, 타국가 허가 시 안전성을 입증받기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신뢰성 있는 결과로 지재권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헤모힘G의 이번 대만 판매를 시작으로 튀르키예, 이탈리아, 벨기에 등 유럽 국가로의 수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콜마비앤에이치는 올해도 내수시장 저성장 기조에 따라 수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4월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유산균 제품을 위탁 생산하여 그리스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에 수출했으며 8개 SKU(품목)로 순차적으로 수출 예정이다.

또한, 헤일리온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과 복수의 수출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향후 해외로의 수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헤모힘은 국내에서 지난 2014년 이후 9년 누적 매출 2조억 원 이상을 기록한 한국 최고 수준의 건강기능식품"이라며, "국내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유럽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가 고객사 애터미를 통해 판매 중인 헤모힘은 콜마비앤에이치의 연구 역량, 제조 능력이 결합된 기술집약 제품으로, 주원료인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은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합작으로 개발한 대한민국 면역기능개선 1호 개별인정형 원료다. 현재 호주, 미국, 태국, 대만을 포함해 중앙아시아, 남아메리카 등 19여개 지역에 수출되고 있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