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팜스플러스 행사
[행사]건보공단 일산병원, 10일 '제 4차 찾아가는 복지정책 포럼' 개최

경기북부 의료인프라의 현황과 개선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 예정
경기복지재단 주관, 일산병원 대강당 현장진행 및 온라인 생중계 동시진행
일산병원 오성진 보험자병원정책실장, 장지영 공공의료사업실장 패널로 참여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한창훈) 대강당에서 7월 10일(수) 오후 2시, ‘제 4차 찾아가는 복지정책 포럼’이 개최된다.

경기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경기도 북부지역의 의료인프라의 현황을 진단하고 경기 북부 도민의 의료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되었다.

일산병원 대강당에서의 현장 진행과 동시에 온라인(경기복지재단 유튜브‘복지튜브’)으로 생중계되는 이번 포럼은 ‘경기 북부 의료 인프라의 현황과 개선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주제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경기복지재단 원미정 대표이사의 인사말에 이어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위원장,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한창훈 병원장의 축사가 진행된다.

더불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인애 의원을 좌장으로 한 주제발표 시간에는 ▲경기북부 의료문제 현황과 해결방안(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이희영 단장) ▲권역별 통합의료벨트 구축 운영(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공공보건사업실 김영수 실장)등 경기북부 의료인프라 현황과 개선방안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오성진 실장(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보험자병원정책실), 최병용 원장(경기도 연천군 보건의료원), 장지영 실장(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공공의료사업실), 유권수 과장(경기도청 의료자원과)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경기북부 도민의 의료접근성 향상을 위한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편집부  dailymedipharmn@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