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치과
(사)대한치의학회, 오스템임플란트(주)와 MOU 체결...‘OSSTEM 학술상’ 제정키로

구강보건의료의 연구 및 발전을 위해 협약

사단법인 대한치의학회(회장 권긍록)와 오스템임플란트(주)(대표이사 김해성)는 지난 8월31일 치의학 분야의 교육 및 연구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OSSTEM 학술상’ 제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MOU 체결식은 2024년 제1회 대한치의학회 회원학회 워크샵 행사와 함께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진행되었다.

체결식에는 (사)대한치의학회 권긍록 회장과 이부규 부회장, 오스템임플란트(주)의 김해성 대표이사, 박근영 본부장, 그리고 회원학회장들이 함께 참석하여 더 뜻깊은 행사가 진행되었다.

박영석 총무이사의 사회로 시작된 체결식은 서명 조인식을 진행하기에 앞서 각 단체 대표들의 인사말이 있었다.

권긍록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한치의학회와 오스템임플란트 양 단체간의 공동 목표를 달성하고 치의학 연구 발전을 함께 협력해 연구자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해성 대표이사는 “’OSSTEM 학술상’이 치의학 및 구강보건의료 분야의 연구 발전에 기여하고, 대한치의학회와 오스템임플란트 간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학술상’ 제정 취지에 맞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이 자리에 계신 대한치의학회 회원학회 회장님들과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혔다.

‘OSSTEM 학술상’은 임상 분야에 업적이 있는 자들에 대해 시상하며, 학술상 규정 정비 후 시행될 예정이다. 오스템임플란트에서는 치의학 학술 및 연구 분야 발전을 위해 상금뿐만 아니라 대한치의학회 발전을 위한 기금도 별도로 후원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오스템임플란트(주)가 후원하는 학술상의 제정 및 운영에 관한 사항 ▶치의학 학술 및 연구 교류에 관한 사항 ▶치의학 교육 분야 발전을 위한 기금 보조 사항 ▶학술행사의 개최에 따른 인적·물적 교류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양 단체는 협력이 가능한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치의학 연구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