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건식/화장품
"내 안에 발기부전 치료제 있다"...식품이 비아그라(?)
전현희 의원, 최근 3년간 의약품 성분 검출 42건 적발

식품에는 들어가서는 안 될 발기부전 치료제, 비만치료제를 일반식품에 넣어 마치 특정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 판매하다 보건당국에 적발되는 사례가 해마다 끊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전현희 민주당 의원dms 22일 오성서 열린 식약청 국감(사진▼)에서 ‘발기부전치료제, 당뇨병치료제, 비만치료제 성분 함유 식품 적발 현황’ 자료를 공개하고 건강기능식품에 사용이 금지된 타다라필, 에페드린, 시부트라민 등의 성분이 검출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전 희원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적발된 발기부전, 다이어트 식품 적발 건수는 총 42건으로 나타났다. 발기부전은 2009년 20건, 2010년 5건, 2011년 6월까지 3건이, 다이어트 제품은 2009년 5건, 2010년 5건, 2011년 6월까지 4건이 적발됐다. 당뇨 치료제는 적발되지 않았다.

2011년에 적발된 성기능 개선 식품으로는 빔맥스 플러스, 매그라엑스, 비바맥스, 매가맥스, 메가플러스로 조사됐다. 적발된 제품에서는 식품에서는 사용이 금지된 타다라필, 실데나필 발기부전 치료제가 첨가됐고, 빔맥스 플러스는 캡슐당 66.3mg의 타다라필이 검출된 것으로 밝혀졌다.

다이어트 식품인 미인도우미, 텐허브골드, 청비, 그린아, 춘단508에서는 에페드린, 시부트라민, 데스메틸시부트라민 식욕억제제가 검출됐다.

적발된 제품 대부분은 해외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 의원은 “식약청은 유해성분이 검출된 제품을 판매하는 국내외 사이트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접속하지 못하도록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면서 “늘어나는 해외 여행객이나 국제우편 등을 통해 불법 건강식품의 국내유입을 막기 위해 관세청과의 공조가 강화될 필요가 있다”고 따져 물었다.

또 “이미 소비자에게 판매된 제품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회수 조치가 필요하며, 질병치료에 효과가 있다거나 성기능개선·다이어트 등 허위·과대광고 사이트에서는 제품 구매 자제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김인수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