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방
김필건 회장, “첩약 한시적 시범사업, 회원 뜻 따를 것”
협회, “회원 뜻 따르는 게 순리"…"TF제안 협회 의견 아니다”

김필건 대한한의사협회 회장이 ‘치료용 첩약의 건강보험 적용에 대한 한시적 시범사업(이하 첩약 한시적 시범사업)’에 대해 “회원들의 뜻에 따를 것”이라는 원칙을 거듭 강조했다.

김 회장은 21일 “첩약 한시적 시범사업은 한의계의 미래를 좌우할 중차대한 문제”라고 전제하고 “이같은 사항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전체 회원들의 의사를 존중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라는 입장을 표명했다.

협회는 이 문제와 관련 "지난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한의사 회원을 대상으로 한 한의사와 한약조제약사, 한약사가 참여하는 첩약 한시적 시범사업에 대한 찬반투표를 실시한 결과 약 87.3%가 시범사업 참여를 반대했다”고 말하고 “이를 토대로 보다 많은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협회의 최종입장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첩약 급여화 시범사업 TF’에 대해 “‘첩약 급여화 시범사업 TF’의 입장이나 주장이 대한한의사협회를 대변하고 있는 것처럼 오인할 수 있는 일부 언론의 최근 보도내용에 대해 심히 유감스럽다”며 “‘첩약 급여화 시범사업 TF’의 활동 및 각종 자료는 협회 입장을 대표하는 것이 아니며, 국민 여러분들과 언론에서는 이 점에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현재 협회는 김필건 협회장이 직접 참여하는 전국 권역별 ‘대한한의사협회 정책토론회’를 개최해 협회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분야별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첩약 한시적 시범사업에 대한 회원들의 목소리를 청취 중에 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