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방
"사원총회, 불합리한 제도 틀 깨는 출발선상'
김필건 회장, 8일 사원총회서 '개혁과 혁신' 주문

김필건 대한한의사협회 회장은 "사상 처음 열린 대한한의사협회 사원총회가 불합리한 현 제도적 틀을 깨뜨리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필건 대한한의사협회 회장
김필건 회장은 8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1만2천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회 사원총회'에서 "우리 한의계가 위기에 처해 있다. 우리민족의 자랑인 한의학이 이대로 무너지게 둘 수 없다"면서 "한의사의 자긍심이 무너지는 상황을 수수방관할 수만은 없지 않겠느냐"며 이같이 강조했다.

김 회장은 "오늘 사원총회는 회원들이 의료인으로서 권리를 침해당하는 모든 대내외적 요인들에 대해 단호하게 '아니오'라고 천명해 회원들의 긍지와 권리를 지켜내야 한다"며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결의의 장이 될 것"임을 확신했다.

김 회장은 이어 "이런 회원의 진정한 뜻이 회무에 반영될 수 있게 민주적 대의구조를 마련하자"며 "이를 기반으로 국민건강증진과 한의학 발전이라는 역사적 책무를 완수할 수 있게 제도개혁과 규제철폐를 위해 모든 역량을 모아 한목소리를 내자"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협회가 변화하고 있고 또 변해야만 한다"며 철저한 개혁과 혁신을 주문했다. 아울러 2만여 한의사들의 염원이 담긴 '선언문'이 반드시 실현될 수 있게 모든 회원들의 뜨거운 성원도 당부했다.

한편 한의계 역사상 최초로 전회원이 한자리에 모여 직접투표로 의사결정을 하는 이번 ‘사원총회’에는 2만여 명의 한의사와 국회의원, 한의약 관련단체장, 협회 명예회장단 등 내외빈이 참석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