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한방
"경거망동 지속할 경우 수단·방법 동원 대응할 것"
2만 한의계, 12일 성명 '오만방자한 의협 각성하라'

대한한의사협회 2만 한의사 일동은 지난 11일 대한의사협회가 발표한 ‘정부는 한의사를 의료인의 범주에서 제외시키고 한의사제도를 폐지하라’는 성명과 관련 "의료인집단으로서 자질이 의심스럽다"며 오만방자하고 안하무인 격이라며 의협 측을 강력 규탄했다.

먼저 한의사의 현대의료기기의 자유로운 활용은 환자의 질병치료와 건강증진을 위해 대한민국 정부가 의료인 면허증을 부여한 한의사의 당연한 의무이자 권리임을 역설했다.

또 현대과학의 산물인 현대의료기기는 양의사만이 사용하는 전유물이 아니며, 모든 의료인들이 환자의 상태를 더 안전하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인류 공동의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협은 이러한 사실을 망각하고, 마치 의료인인 한의사가 현대의료기기를 사용하는 것이 엄청난 불법행위인 것처럼 국민을 기만하고 언론을 호도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심지어 한의사를 의료인에서 제외시키고 한의사제도를 폐지하라는 납득할 수 없는 몰상식한 주장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의협은 정작 한의계 내부에서는 아직 구체적인 논의조차 없는 ‘의료일원화’와 관련, “대한한의사협회가 의료일원화 문제의 해결을 원했으나 이제는 대한의사협회에서 그에 대한 노력을 중단한다”는 허무맹랑한 주장을 함으로써 마치 한의사협회가 의료일원화를 대한의사협회에 강력히 요구한 것으로 오인할 수 있는 뻔뻔한 작태를 보이고 있다"고 비판의 공세를 높였다.

이어 '한의사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현대의료기기의 사용을 주장하고 있다’는 의협 측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과 다른 해괴망측한 망발을 서슴지 않음으로써 국민과 언론의 조롱거리가 되고 있다"며 "자신들만이 옳다는 오만방자한 생각을 지금이라도 버리고 무엇이 진정으로 국민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길인지 자숙과 반성의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엄중 경고했다.

또한 "의협은 지금 이 순간에도 진료일선에서 묵묵히 환자치료와 임상연구에 혼신을 다하고 있는 한의사들을 거짓과 왜곡된 사실로 비방하기 이전에 국민들 앞에 본인들의 과오와 잘못에 대해 뼈를 깎는 각성과 진실된 사죄를 선행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2만 한의사 일동은 "의협이 한의사와 한의약에 대한 열등의식과 패배주의에서 벗어나, 지금 이 시간 이후로 억지와 궤변으로 한의계를 중상모략 하는 행태를 즉시 중단하고 의료인으로서 기본적인 품위와 소양을 지켜 줄 것을 촉구한다"며 "향후에도 대오각성 하지 않고 지금과 같은 경거망동을 지속한다면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임을 천명했다.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