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계/학회
운을 부르는 좋은 관상, 핵심 포인트는
2012년 임진년 새해가 밝았다. 연초가 되면 신년계획을 세우거나 사주팔자나 관상, 운세 등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다. 재미로 보기도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길흉화복을 점치고 이를 미리 대비하고자 하기도 한다.

특히 취업난으로 불확실한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취업준비생이나, 퇴직 후 편안하고 행복한 말년을 보내려는 중장년층 사이에도 관상에 대한 관심이 적지 않다. 관상은 눈, 코, 입 등의 이목구비의 생김새나 얼굴형 등을 토대로 판단된다.

이에 ‘관상 성형’을 통해 좀 더 부드럽고 좋은 인상으로 자신의 얼굴을 바꾸려는 적극적인 자세를 보이는 사람들도 있다.

이목구비를 통해 알아보는 관상, 눈은 ‘사회운’ 코는 ‘재물운’ 불러

중국 ‘북서’라는 역사서를 보면 “형불여면 면불여안(形不如面面不如眼) 이란 말이 있는데, 이는 사람의 상을 보려면 몸 전체보다는 얼굴을 봐야 하고, 얼굴 중에서도 눈을 보아야 한다는 뜻을 의미 한다. 이처럼 눈은 관상이나 인상에 있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눈은 정신 상태, 관운, 사회운 등 전반적인 운을 나타내는데, 주로 모양과 눈동자의 맑기를 본다. 관상에서 좋은 눈모양이란 가는 듯 길고 양쪽 눈의 길이가 같으며, 또한 튀어나오지도 들어가지도 않은 눈을 말한다.

이와 같은 눈은 일을 열심히 하는 상이며 운을 부르는 눈이라고 할 수 있다. 관상학에서 콧방울은 재물, 배우자 등을 의미한다. 둥글고 볼륨감이 있으며 코 벽의 두께가 있고 콧구멍이 크게 드러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러한 코를 흔히 ‘복코’라고 부른다.

콧방울이 둥글고 빵빵하면 재물운이 있는 관상이며, 콧부리에서 코끝까지 굴곡 없이 코 라인이 쭉 뻗어 있으면 좋은 명예운을 나타낸다. 입은 그 사람의 그릇과 포부를 나타낸다. 입은 클수록 좋은데 이는 그 사람이 갖고 있는 기량의 크기를 말한다.

이같은 관상을 토대로 자신의 현재 얼굴이 관상학적으로 좋지 않다고 여기는 사람들은 관상을 바꾸기 위해 성형을 문의하기도 한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얼굴 부위 중 눈과 코는 그 크기와 모양에 따라 얼굴 전체적인 이미지나 분위기를 다르게 한다.

특히 관상을 바꾸기 위해 눈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 사이에서는 관운을 부여한다는 긴 눈을 선호하여 앞트임이나 뒤트임 수술, 눈매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눈매교정술을 병행하는 경우가 많다”며 “좋은 인상을 위한 눈 코 등의 ‘관상 성형’은 단지 눈을 크게 하고 코를 높게 하는 것이 아니라 이목구비 전반적인 조화와 균형을 맞추어 호감형의 인상, 부드러운 이미지를 개선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고 설명했다.

좋은 관상이란 호감 가는 좋은 인상과도 결부된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인상은 사회생활을 하는데 있어 자신감을 주며 모든 일에 긍정적인 마인드로 활동하게 할 수 있다.

콤플렉스가 되는 부분을 교정해 달라진 외모로 인상이 개선되는 경우도 있지만 마음가짐 또한 외모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긍정적인 말과 행동으로 복과 운을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 또한 중요한 일임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겠다.

(도움말: 서일범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한정렬  dailymedipharm@gmail.com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