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신간
피부 반점 치료 클리닉 개정판

Ken'Ichiro Kasai 지음
고성근 감수
국배판(A4) │ 양장 │ 364쪽 │ 18-02-28
978-89-6498-060-6 93510 │ 110,000원
의학, 성형외과, 피부과, 피부미용, 피부레이저치료

“반점 치료 바이블의 개정판“

2007년 국내에 소개되어 많은 의료인들에게 사랑을 받은 '피부 반점 치료 클리닉'의 개정판이 새로 출간되었습니다. 이 개정판은 초판에 담겨있던 저자의 색소 병변(반점) 치료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다양한 치료방법, 풍부한 임상경험뿐만 아니라 초판 발행 후 지난 9년간의 새로운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저자는 예전 내용과 새로운 내용을 비교할 수 있도록 병기하여 9년간의 변화를 이해하기 쉽게 하였습니다. 초판을 가지고 있는 독자도, 개정판으로 처음 첩하는 독자들도 같이 즐길 수 있도록 그림과 사진을 자세히 곁들여 상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머리말>
본서 초판을 발행하고 9년이 흘러 이제는 안티에이징이라는 말도 흔히 사용하게 되었다. 이 분야의 의학적 진보는 현저한데 그 중에서도 ‘반점 치료'가 가장 극적으로 개선된 분야이다. 그 때까지 분명하게 존재하고 있던 반점이 없어진 것은 누가 보더라도 확실한 성과로서 평가할 수 있다.

‘반점 치료'에 관한 학술서를 혼자서 발행하는 것은 대단히 힘든 일이지만 발행 후 독자 여러분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지금까지 책을 발행한 것은 필자의 의사 인생에서도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일이다. 초판의 내용도 점점 구식이 되어 가고 있으므로 개정하여 제2판을 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시간과 힘이 부족하여 지금에 이르게 되었다.

개정 작업을 하면서 느낀 것은 필자의 ‘반점 치료'에 대한 근본적인 자세는 9년이 흐른 지금도 변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역시 시간이 흘러도 진실은 진실로서 존재하는 것 같다. 바뀐 것이 있다면 초판 집필 시 필자가 생각했던 것이 9년이 지나 확실해진 것뿐이다. 물론, 심오한 의학 세계에서는 필자가 생각한 일부는 아직 널리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어떤 것이 진실인지는 앞으로 이 분야를 이끌어 갈 후배들이 밝힐 것이다.

본 개정판에서 예전 내용을 지우고 새로운 내용으로 교체하는 것보다 예전 내용과 새로운 내용을 비교할 수 있도록 병기하는 편이 9년간의 변화를 이해하기 쉬울 것이라고 생각하므로 칼럼이나 코멘트로 함께 기술하였다. 초판을 가지고 있는 독자도, 개정판으로 처음 접하는 독자도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또한 초판 15 증례집은 지금 보아도 전혀 오래된 것이 아닌 주옥같은 15 예이므로 거의 수정하지 않았다. 여러 번 반복하여 읽어 주기를 바란다. 그 대신에 상급자용으로 ‘Step Up 증례집'을 추가하였다.

본서가 ‘반점 치료'에 대한 초심자에게도 베테랑에게도 참고가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2015년 4월
KEN'ICHIROU KASAI

한정렬 기자  jrh05@hanmail.net

<저작권자 © 데일리메디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정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